VS 다음 애드핏 수익 비교 [1인 기업 tip] 구글 애드센스

1인 기업을 하다 보면 홍보 수단으로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주로 활용하게 되겠죠?또 홍보와 함께 광고 수익을 위해 각종 광고를 붙이기도 합니다.여러 이야기를 보면 구글 어드센스가 수익에서 월등히 좋다는 얘기가 많은데 막상 켜보면 예상과 결과가 너무 달라서 그 이유가 무엇인지 저를 통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광고는 다음의 어드핏과 구글 어드센스를 붙였습니다.2018년 11월 중순부터 시작했지만 광고를 시작한 날짜에 차이가 있어 12월 한 달간의 수익을 비교합니다.

광고 배너 종류는 웹 하단 배너 1개 웹사이드 배너 1개 모바일 상단배너 1개 모바일 하단배너 1개

총 4개를 같은 위치에 같은 개수로 붙였습니다어드핏과 어드센스의 총수익을 비교해봅시다.

구글 애드센스 VS 다음 애드핏 수익비교 (1개월간) <애드핏> – 1개월 수익: 8,565원 광고노출수: 85,034 조회수: 6

●구글 어드센스 VS 다음의 어드핏 수익 비교(1개월간)

<애드센스> – 1개월 수익: $3.01 – 약 3,380원 광고노출수: 25,584 조회수: 11

전체 수익에서 어드핏이 한 5천원 정도 많이 나왔어요.이익이 크게 나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5천원은 꽤 큰 차이입니다.클릭 수에 차이가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 클릭 수가 0인 날을 기준으로 주간 수익을 비교해 봅시다.

●구글 어드센스 VS 다음의 어드핏 수익 비교 (1주일)

<애드핏> – 1주 수익: 2,332원 광고노출수: 28,169 클릭수: 0

●구글 어드센스 VS 다음의 어드핏 수익 비교 (1주일)

<애드센스> – 1주 수익: $0.28 – 약 315원 광고노출수: 6,361 조회수: 0

1회 노출 당 수익을 계산해 보면, 어드 핏이 12원, 어드센스는 20원입니다.

그런데 수익은 애드핏이 7배 이상 높아요.

그 이유가 뭘까요?자세히 보니 노출 수가 어드핏이 4배 이상 높았다.똑같은 개수를 붙였는데 왜 노출 수가 4배나 차이가 날까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제 추측으로는 다음 애드핏 광고를 할 때 30초마다 갱신할 수 있도록 설정해 놨기 때문인 것 같아요

사실상의 클릭에 의한 수익은 운을 시험하는 경우가 많아, 광고에 따라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것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 비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광고 피폭으로 인한 수익은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으로 말하는 것과는 달리 어드핏이 월등히 좋았습니다.

물론 1회당 금액은 어드센스가 높지만 어드핏은 계속 리로드 되기 때문에 그것이 수익면에서 큰 차이를 낳았습니다.

혹시 애드핏 광고 보고 계신가요?그렇다면 반드시 빈도를 설정해 두시기 바랍니다. 수익에 도움이 된대요.2019년 모두 부자 됩시다~^^

수익비교 2탄 블로그, 1년 운영 후 결과입니다.장기로 보면 또 다르죠~ 확인↓↓↓작년 블로그를 쓰기 시작할 때, 구글 어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의 수익을 비교했습니다.1년이… 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