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 기업의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하늘의 별이지만 특히 CJ대한통운만큼 힘든 곳은 없는 것 같다.
올 들어 택배 파업 등으로 인해 2건이나 분실, 지연 사고가 발생했지만 1건은 보상 완료(이것도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다.) 1건은 아직 진행 중이다.
우선 지연으로 인한 피해는 내가 물품값과 택배비를 이중으로 그대로 냈지만 CJ대한통운 규정상 택배비 2배 정도만 보상받을 수 있다.
지연일수에 따른 보상규정이 있지만 최대 보상한도가 택배비의 2배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지연되더라도 최대 보상금은 택배비의 2배;ㅁ;
결국 나머지 차액은 그대로 내가 내야 했다.
남은 1건은 아예 옥천허브에서 물건이 사라진 경우지만 홈페이지 내 문의를 하려 해도 사고 접수의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연락하라는 안내 문구만 나와 온라인으로 등록되지 않는다.
https://www.cjlogistics.com/ko/support/inquiry/agreement에서 자주 묻는 질문 중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없다면 1:1 문의 바랍니다.www.cjlogistics.com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카테고리를 골라서 문의를 남겼는데 역시 아무런 소식이 없어! 한달정도 지나 다시 사고접수를 하려고 해도 이미 접수가 됐으니 기다리라는 안내문만……
송장번호로 접수하기 때문에 중복접수가 불가하다.언제 처리해줄지 모르는데 무작정 기다릴수 밖에 없어)
절대 연결되지 않는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안내에 화가 난 나는 결국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했다!!
https://www.kca.go.kr/odr/cm/ma/osCmMainW.do 피해구제 절차 안내 소비자 피해 발생 시 대응 방법 안내 등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상세표시 신청 소비자 상담 후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은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나의사건조회,내가신청한사건에대한경과를조회할수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는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분쟁해결 결정사례 품목별 분쟁조정 결정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품목별 분쟁해결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www.kca.go.kr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피해구제 쪽에 신청을 했다.
분실한 이력과 내가 구입한 물품 구매 정보 CJ 측에 신고 접수했지만 몇 달째 해결되지 않는 고객센터 페이지 캡처본 등을 첨부해 사고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해결해주지 않는 CJ대한통운 측의 대응에 대해서도 열심히 썼다.
그러면…….
소비자원 최고~!!! 그렇게 연결이 어려웠던 고객센터에서 하루만에 바로 연락이 왔다-ω-; 결론은 직접 배상이 안되고 계약되어 있는 배송대행처 쪽으로 청구해야 한다는 안내였는데 아무리 전화해도 연결이 안되는 CJ대한통운 고객센터로 연락하려는 수고와 스트레스를 줄였다고 한다~!!
만약 택배 사고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이라면 소비자원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