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교과서수록도서 손으로 보는 아이, 카밀

3-1 교과서 수록도서 손으로 보는 아이, 가밀국어독서단원

3-1 교과서 수록도서 손으로 보는 아이, 가밀국어독서단원

시각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까밀이를 통해 장애인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알려주는 본손으로 보는 아이 까밀이

앞이 보이지 않지만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아이들도 있지만 이겨내고 또 도전하는 아이의 눈이 보이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평범한 아이 카밀

아이는 손으로 보는 아이, 까밀이를 읽고 장애인이라고 해서 그냥 도와주면 안 되고 내 도움이 필요한지 물어봐야 한다고 했다.

까밀이의 일상을 보면 불편함조차 느끼지 못하는 까밀이의 노력도 있겠지만, 내가 부모이기 때문에 까밀이의 가치관이 멋지게 다가왔다.가족들은 카밀이 시각장애가 있다고 감싸거나 배려하지 않고 무엇이든 함께하고 도전하게 했고, 보이지 않는 것은 설명하면서 느낄 수 있게 하면서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줬다.

까밀이의 일상을 보면 불편함조차 느끼지 못하는 까밀이의 노력도 있겠지만, 내가 부모이기 때문에 까밀이의 가치관이 멋지게 다가왔다.가족들은 카밀이 시각장애가 있다고 감싸거나 배려하지 않고 무엇이든 함께하고 도전하게 했고, 보이지 않는 것은 설명하면서 느낄 수 있게 하면서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줬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