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규 지음 46판 | 344쪽 | 20,000원 36년차 광고인 김원규의 삶과 광고이야기 딸에게 들려주고 싶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의 기록
본 소개 《여자나이 20’ㅅ’》는 LG, 쌍용 등 수많은 히트 광고를 제작한 36년차 광고인 김원규가 자신의 삶과 광고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집이다. 기러기 아빠로서 가족과 많은 시간을 갖지 못했던 저자는 딸의 23번째 생일 선물로 자신이 그동안 살아오면서 잊을 수 없는 감동을 느꼈던 경험을 정리한 책을 준비했다. 흥미로운 연작 광고 같은 한 편 한 편의 글은 순수한 소년이 성숙한 인간이고, 방황하던 문학도가 멋진 광고인으로 성장하는 결정적 순간을 담고 있다. 실패의 경험도 숨기지 않은 것은 딸을 비롯한 오늘날의 젊은이들이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더불어 광고인을 꿈꾸는 이들과 광고 루키들을 위해 치열한 광고계에서 흔들리지 않는 입지를 다진 광고 철학과 노하우, 다양한 브랜드 광고 제작에 얽힌 에피소드 등도 풍성하게 게재했다.

저자소개 김원규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석사과정 식품 카피라이터, 대홍기획 카피라이터 LG애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그룹장 홍익대 성균관대 국민대 등 크리에이티브 강의 현커뮤니케이션즈 오브 코스 대표 수상 아사히 광고본상 뉴욕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 대한민국 광고대상 우수상 문화관광부 장관상(유공 광고인) 등 다수 저서 《카피》.카피라이팅 카피라이터(나남1993) 파워브랜드를 만드는 광고전략(나남2006)
• 이 책의 순서를 보다 · 이 책의 프리뷰
▲ 딸에게 들려주고 싶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추억=저자의 김·원규는 광고 시장이 급성장한 1980년대에 존 식품 카피 라이터로 입사하고 데혼 기획과 LG애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독립 광고 회사 대표로 36년간 광고계에 종사했다. 그동안 LG그룹과 쌍용 건설, KOTRA, 만약 녹스, 라크 베일, G마켓 등의 광고를 만들어 세계 유수의 광고상도 수상했다.”여자 나이 20’ㅅ'”는 수많은 히트 광고를 만들어 낸 광고인 김·원규가 딸의 20g(“20g”,”20g”,”20g”,”20g”처럼 20에 ‘ㅅ’받침이 들어간 나이의 생일에 선물할 기획한 책이다. 국내외에서 최고의 광고인으로 인정된 저자가 사랑하는 딸에게 들려주고 싶어 생애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모은 만큼 최선 광고의 파노라마처럼 아름다운 감동적이다. 어머니의 따뜻한 손을 잡고 걸어가면서 세상을 배우던 유년 시절 목련처럼 청순한 이웃의 언니에게 동경하고 사랑에 눈을 떤 사춘기 소년 시절 시에 대한 열정 하나로 8회도 신춘 문예에 도전한 문학 청년 시대.. 책은 순수한 소년이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때에는 잔잔한 웃음으로 때로는 가슴 아픈 눈물로 그렸다.순수 문학자가 광고 전문가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 이 책은 다시 순수 문학자가 상업적 광고계에 입문하고 성공할 때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시인을 꿈꾸던 저자는 신춘 문예에 8차례 낙선 끝에 카피 라이터로 방향을 선회한다. 글 쓰는 직업이라 선택했지만 순수 문학에 파묻혔던 그에 상품을 파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았다. 타고난 광고 천재라도 뛰어난 사교가도 아닌 그가 어떻게 광고 전문가로서 성공했을까?저자는 그 대답으로 비범함보다는 꾸준함을 경쟁보다는 우정을 트렌드보다는 보편적 가치의 힘을 강조한다. 그는 일을 하면서 한번도 지각하지 않을 만큼 성실하게 작용했다. 비 마리는 경쟁 속에서도 동료들과 우정을 유지하면서 서로의 발전을 돕는 광고주와의 관계에서도 돈보다는 의리와 가치를 중시했다. 이를 통해서 그는 “신뢰할 수 있는 광고인”이라는 신뢰를 쌓고 굴곡이 심한 광고계에서 롱런 하는 것이 생겼다.▲ 멋진 광고가 탄생하는 결정적 순간=한국 광고사에 획을 그은 광고가 탄생하는 결정적 순간을 포착한 것도 이 책의 매력이다. 저자는 독서, 여행 등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15초라는 짧은 시간에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고 왔다.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읽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결국 사랑임을 알고”사랑합니다, LG”(LG그룹) 같은 불후의 광고를 탄생시켰다. 소비 시장의 주체로 떠오른 여성을 끊임없이 연구하고”여자로 태어난 것에 행복을 느낀다”(진도 모피)이라는 새로운 관점의 광고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또 인도의 뭄바이에서 열심히 일하는 동포의 모습에 감동 받고”대한민국의 경제 영토를 넓히는 사람들”(KOTRA)라는 한국인의 자긍심을 높이는 광고를 제작했다.이 책을 읽다 보면 훌륭한 광고는 뛰어난 기교보다는 인간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진실의 인생 이야기가 그것 자체로 아름다운 빛을 발하는 때 완성하는 것임을 깨닫는다. 창작의 길을 물광고인들에게 소중한 지혜와 통찰을 주는 책이다.https://cdn.ppomppu.co.kr/zboard/data3/2022/1128/m_20221128162552_JIUlptIvgl.jpg

여연령 20’ㅅ’저자 김원규 출판 나남출판 출시 2021.09.04.여연령 20’ㅅ’저자 김원규 출판 나남출판 출시 2021.09.04.여연령 20’ㅅ’저자 김원규 출판 나남출판 출시 2021.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