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 매매를 마치고 지방으로 날아가려고 ㅎ 주식은 삼성중공업 차트가 좋아서 사놨더니 애플카의 분위기가 너무 강력해서 그쪽에 붙어 버렸어요.시장의 움직임 속도가 오늘 대단했죠.바이오, 치료제 쪽에서 완전히 분위기가 강해졌네요. LG전자 마그나 이슈까지 강력했네요.애플 전기차가 짧은 이슈인지 더 갈 수도 있겠지만… 관련주들은 체크해놔야 매매가 가능할 것이고,
- # 인포뱅크 전날에 잇단 것, 상한가 오랜만에 사서
엠씨넥스 MCNEX는 예전부터 사려고 정해놓은 종목이었는데 차트도 됐고 자율주행으로 뭐 하나 타려고 했는데 스윙 매매를 생각해서 전날 올랐다.
신성델타텍 LG전자의 상한가와 함께 가장 강하게 움직인 종목, 들썩일 때 매수
애플카 자율주행 이슈로 시작해 LG전자까지 따라가다 보니 애플카, LG전자, 자율주행, 전기차, 이차전지 관련주에서 상승 종목이 나올지 구분해서 정리하기도 애매한데 일단 대충 정리는 해놔야 매매가 가능할 것 같다.
LG전자 관련주가 떠오른 종목-LG전자, LG전자우: LG전자가 세계 3위 자동차부품업체 마그나인터내셔널과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 분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삼성전자, 마그나사와 전기차부품 합작법인 설립 결정에 2차전지 테마상승-신성델타텍: 2차전지 테마상승-계양전기-로보스터: 최대주 LG전자-TCC스틸: 최대주주와 LG전자-18억원-LG전자 공급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애플 전기차 관련 주요 종목 – 대성엘텍 : 애플로부터 커넥티드 관련 카플레이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 인증을 통해 스마트폰 기능과 화면을 자동차에 그대로 옮기는 인포테인먼트 제품도 양산하고 있다.- 모아텍:-인포뱅크: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솔루션을 개발한 바 있다. 카플레이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아이폰을 연계해 iOS용 앱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태성화인테크 : 폭스바겐 2차 벤더로 각종 자율주행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는 점 부각 – 유진 로봇 : 애플카 생산 추진 속 실내용 자율주행 기술에 적용되는 3D 스캐닝 라이다 YRL3 시리즈 출시 사실 부각 – 유니퀘스트 : 애플, 자율주행 전기차 생산 뉴스 모멘텀 지속으로 자율주행차 테마 상승
이곳은 그동안 자율주행 테마가 됐던 종목군. 상미를 낸 종목이 많았던 #자율주행관련주모토렉스,에이테크솔루션,파인디지털,켐트로닉스엠씨넥스,남성,라닉스,미동,모바일어플라이언스,텔레칩스,엔씨앤,코리아에프티,칩스앤미디어,현대모비스,엘엠에스,한카MDS,큐에스아이
12.23일 리포팅 발췌 [한투증권 김진우]자동차: 애플-매그나-LG 삼각관계에 주목하는 이유
● 장면1#애플이 자동차에 대한 미련을 쉽게 버리지 못하는 가운데 꺼지는 줄 알았던 애플카의 불씨가 최근 뉴스에서 되살아나고 있다.22일 로이터에 따르면 애플은 이르면 2024년 자율주행 전기차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모노셀’이라는 배터리 제조 기술의 혁신으로 비용을 낮추고 라이더를 통해 자율주행 실현. 이미 애플은 아이폰에 라이더 기술을 채택 중
● 장면2 #마그나와 LG전자와 애플의 삼각관계. 글로벌 3위 부품업체 마그나는 LG전자와 전기차 부품사업을 협력. 구체적으로 LG전자의 모터/인버터 등 전기차 핵심부품사업을 물적분할한 뒤 이 지분의 49%를 마그나 계열사가 취득했다.
● 마그나는 완성차 조립 및 위탁생산에 탁월하다. 이미 BMW, 재규어, 벤츠 등 다양한 유럽 완성차 업체의 자동차를 위탁생산 중. 애플도 애플카 생산을 마그나에 맡길 수도 있다는 관측도 있었다. 애플과 LG전자도 이미 거래 관계가 있다. 마그나, 애플, LG전자 각각의 관계를 고려할 때 LG 마그나가 애플카에 납품하는 구도도 가능.
● 자동차 내 플레이어 증가 시사점은 3가지-자동차산업, 제조기술, 핵심부품 재조명
● 시사점 1# 자동차 산업의 재조명. 애플의 진출 가능성은 위협일 뿐 아니라 그만큼 자동차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뜻.모빌리티와 미래차로 진화할 자동차 산업은 현재보다 더 실생활에 밀접하게 파고들 전망이다. 소비재 기업인 애플 입장에서는 자동차를 배제하기 어렵다.
● 시사점 2# 자동차 제조 기술의 재조명. 한동안 자동차 조립은 성장이 없는 구식 산업으로 취급되고 있다. 그러나 새롭게 자동차산업에 진출하는 회사가 늘면서 제조기술의 가치가 오르고 있다. 이는 최종 조립뿐만 아니라 핫스탬핑 등 제조 핵심 공정도 포함한다. 여기에 전기차 공장 증설 및 전환이 지연되고 있는 기존 자동차 업체도 전기차 위탁생산을 늘릴 수 있다.
● 시사점 3# 핵심 부품 재조명. 기존의 견고한 자동차 생태계에서는 아무리 핵심 부품을 가진 회사라도 고객사가 한정.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가격 인하를 감수하지 않을 수 없는 구조. 하지만 신규 고객사가 늘어나면서 핵심 부품을 가진 회사의 협상력이 다시 올라 매출 성장 여력도 높아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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