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튜닝샵] 올뉴 K7 자율주행 정품 옵션 추가-HDA,ASCC,LKAS,AEB(덱스클 안산점)

안녕하세요 #덱스클 안산점입니다.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올뉴K7 차량에 #자율주행 옵션 추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ASCC(Advanced SmartCruise Control)라고 많이 불리는 그 옵션입니다! 이를 줄여서 SCC(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라고 하기도 합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확실한 운전지원이 되는 옵션인 #HDA(HighwayDriving Assist)도 포함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

ASCC랑 HDA랑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엄연히 다른 의미로 다른 뜻이에요.후후

오늘 작업을 진행한 차량에는 #LKAS(Lane Keeping Assist) 옵션이 없었기 때문에 함께 작업합니다. 왜냐하면… ASCC, HDA 옵션이 구동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LKAS 옵션이 포함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델명 : 올뉴 K7(YG) 튜닝 : 정품 옵션 – 자율주행(ASCC, HDA)

안산 튜닝샵 덱스 크루 안산점 매장에 올뉴 K7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차량 순정 옵션 중 기술의 집약체라고 불리는 자율주행 옵션을 장착하기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

신차 옵션/가격표에는 #드라이브 와이즈라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부품 준비는 차가 입고되기 전날 미리 준비해 놓고 체크해 보겠습니다.하지만 사소한 의사소통에 문제가 생겨 준비가 안 된 부분이 있기도 했습니다. ^^; 정품 옵션 작업시 반드시 차대번호를 알려 주셔야 정확한 견적과 정확한 부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낭비가 없고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차대 정보를 조회했을 때 그 내용으로 준비했다면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고객님과 대화 중에 옵션이 있는지 잘못 알고 계셔서…

그래도 작업하는 날 빠른 대처로 해결했어요!

입고된 차량의 프론트 그릴부입니다.전방 카메라는 있는데 레이더가 없어요.그릴 중앙 부분에 레이더가 장착될 예정입니다.

차량 출고 연식은 2017년인데 아직 1만키로도 안된 신차같은?! 새 차요.

그릴도 변경되지만 차체의 범퍼 레일까지 변경해야 합니다.

계기판 메뉴에서 “주행보조”를 선택하면

현재는 3개 정도만 지원되는 상태입니다.1. 차선변경보조경보시기 2. 후측방접근경보 3. 후측방경보음

자율주행 옵션이 추가되면 주행보조 메뉴 안에 기능이 많이~~~ 가능하실거에요!

핸들 리모컨 키도 변경해야 할 사항.아침 9시쯤 차를 인도받아 가장 먼저 촬영한 사진입니다.

크래시패드 쪽에 있는 옵션 버튼인데 맨 오른쪽에는 아무것도 없어요.이 위치에 LKAS 옵션을 On/Off 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듭니다.

앞유리 가운데 상단에는 LKAS 기능이 가능한 카메라가 없습니다.현재는 빗방울감지센서가 위치해 있지만, 저기에 되도록이면 정품차량처럼 비슷한 카메라를 만들어 줍니다.(웃음)

LKAS 전용 유리가 있기도 하지만 그만큼 비용도 상승하는 요인이 됩니다.이 부분은 고객님의 선택에 따라 작업방식은 변경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유리는 변경하지 않아도 충분히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앞차와의 차간거리 인식을 위해 장착되는 레이더입니다. 예쁜 사각~외형 사각? ㅋㅋ 차체 범퍼 레일을 변경한 후 레이더를 장착했는데요.커넥터와 배선도 정품처럼 깨끗한 작업은 기본입니다.

사실 개인적인 얘기지만 데크스크류 안산점 오픈 이전에 차량용 레이더를 개발하는 팀에서 근무했던 연구원 출신입니다.차를 만지는 사람 중에서는 누구보다 잘 안다고 자신할 수 있는 부분!!

얘는 LKAS 기능 수행을 하는 카메라예요.

LKAS(Lane Keeping Assist)를 뜻하는 단어는 주행 스티어링 보조 시스템입니다.차선을 인지하고 차량이 차선 밖으로 이탈하지 않도록 차선 중앙을 유지하기 위한 옵션입니다.

LKAS를 설치하여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1. LKAS(차선이탈방지보조): Lane Keeping Assist 의도치 않은 차선이탈 감지, 경보 및 MPPS를 이용한 스티어링 제어로 차선유지 보조

2. HBA(하이빔 보조): HighBeam Assist 주행 차량 전방의 선행 차량 및 대항 차량의 램프 광원을 인지하고 상향등의 On/Off를 제어하는 시스템

3. DAW(운전자 주의 경고): Driver Attention Warning 주행패턴을 분석하여 경보음 및 경보메시지 출력

4. HDA(고속도로 주행보조): Highway Driving Assist SC 레이더와 연동하여 고속도로 내에서 차간거리 및 차선을 유지하는 통합제어기능 자율주행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치라고 보시면 되겠지요? ^^

커넥터는 순정 하우징과 동일한 것을 사용하고 배선 색상도 기본 회로도와 매치시켜 줍니다.

차량에 수많은 부품이 변경/교환되고 시간도 꽤 걸리는 작업입니다.그래서 그랬구나.. 사진을 다 찍기에는 너무 많은 사진과 내용 때문에 너무 전문적인 내용은 제외하고 일반인들이 보고 이해하기 쉬운 사진만으로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처음에 우적 감지 센서만 달렸을 때랑 모양이 좀 달라졌죠?정품차도 저런 모습으로 큰 커버가 있는데…LKAS 카메라와 빗방울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단지 순정유리에 비해 검은 반점(?) 모양과 브라켓의 유무가 다를 뿐.. 위치적으로는 정상적인 위치입니다.^^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그냥…수많은 경고등이 켜집니다.클러스터 세팅도 해야 하고 여러 부분을 코딩해야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가운데 보호지 필름은 떼어낼걸..) (울음)

제일 처음 코딩할 때는 클러스터 코딩!LKAS 코딩! 다음으로 AEB/SCC까지 코딩이 세팅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위와 같은 코딩은 차량을 주행하면서 시스템이 학습과 보정을 통해 완료됩니다.

처음에 봤던 운전자 보조 메뉴로 들어가볼까요?뭐가 다른지 비교해 보면 한눈에 알 수 있어요.

변경전 변경후 차선변경보조 경보시기 차로안전후측방접근경보 운전자주의 경고후측방경보음 스마트크루즈 응답성 전방충돌방지보조 전방충돌경고후측방경고시점 후방교차충돌경고음 고속도로안전구간 자동감속고속도로 주행보조시스템을 보시는 것처럼 이 정도의 메뉴 차이가 있습니다.그만큼 새로 생긴 기능들이 무수히 많고, 이들 기능 외에 #하이빔 어시스트(#HBA) 기능까지 생겼습니다!

자율주행이라는 옵션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순정 옵션 중 기술 집약체와 같은 부분이므로 대부분의 옵션은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오늘날 ASCC, HDA 같은 옵션을 장착하면 #AEB(Autonomous Emergency Breaking) 말 그대로 ‘자동 긴급 브레이크 장치’인데 댐으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운전자의 판단이 늦어지거나 오판정할 경우 위험해지는 상황에서 차량이 위험을 감지해 긴급 브레이크를 밟을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해서는 안 되지만 이런 옵션에 따라 사고를 단 한 번이라도 피할 수 있다면 투자비용의 가치는 본전을 뽑고도 남을 것입니다!

LKAS가 작동하면서 녹색 아이콘 좌측 상단에 표기되고.. 센터 하단의 스티어링 휠 녹색 아이콘은 차선을 유지하는 기능이 활성화되었다는 표시입니다.실제로도 차선유지를 잘해줘서 자동으로 핸들이 움직이는게 신기할 정도^^

앞차와의 차간 거리를 유지하고 앞차가 제동하다가 멈추면 똑같이 안전거리를 두고 정지하며 출발 시 함께 출발하는 기능까지!속도 제한은 크루즈 컨트롤에 설정한 속도까지 주행하며 옆 차선에서 끼어드는 차량을 감지하기도 해 정말 스마트한 차량으로 변신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ASCC 옵션을 사용하면 예를 들어 120km/h 세팅을 했을 때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핸들이 자동 스티어링 되고 과속 카메라가 등장하면 제한속도에 맞춰 차량속도를 줄였다가 단속구간을 지나면 다시 맞춰놓은 속도로 복귀까지!!

아주 편리하고 스마트한 #정품 옵션입니다:)

레이더가 그릴 안쪽에 들어가 있고 그릴 쪽에는 레이더 커버가 새로 생겼습니다!

완전 풀옵션으로 바뀐 올뉴 K7…

자율주행이라는 옵션이므로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하기 전에 충분한 테스트와 시험을 거쳐 안전한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조금만 시험 주행하면 안되는 부분에서 다양한 케이스를 연출하여 오동작은 없는지, 새로 생긴 옵션의 기능은 제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꼭!! 확인하고 차를 인도하겠습니다.

92Km 거리를 시내와 고속도로를 주행했습니다.확실히 테스트 되었으니 고객님 걱정없이 운행하실 수 있습니다. ^^

작업시간이 다른 정품 옵션에 비해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된 것에 비해 포스팅 내용이 조금 부족하지만 주요 볼거리 내용은 모두 담은 것 같습니다.(웃음)

순정옵션 튜닝작업은 비용이 조금 드는 편이지만 그 가치가 전혀 아깝지 않고 차량의 가치가 높아지는 부분이 있어 후회없는 튜닝입니다!

정품 옵션 튜닝은 정품답게 배선 처리와 마감재는 확실하게 작업합니다.그만큼 걸리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무지하게 신경써서 작업할게요~^^

자동차의 작은 LED 튜닝에도, 항상 마무리는 전문 숍답게 확실히!기술이 있는 만큼 기술료가 아깝지 않게!고객님께 항상 신뢰를 줄 수 있지만 엑스클루 안산점입니다. ^^

정품 옵션 튜닝 작업은 고객님의 차대번호를 알려 주셔야 정확한 견적을 안내해 드릴 수 있으니 과도한 비용 산출이 되지 않도록 신경 쓰고 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작업부터 고난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작업까지 모든 사항에 대해 문의해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안내를 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정직하고 꼼꼼한 안산 튜닝샵 덱스 크루 안산점이었습니다.고맙습니다!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안산천남1로 1241층 데크스크류 접근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629-2번지 1층 문의 : 031.407.78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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