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모델의 발전과 미래 얼마 전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5 모델을 자율주행 로봇택시로 소개했습니다. 아이오닉 5의 자율주행 기술은 레벨 4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이 아이오닉5 로봇택시를 2023년에 내놓기로 했습니다. 머지않은 장래에 자율주행 택시를 이용한다는 것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새로운 자율주행 모델 덕분에 자율주행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어요!자동 운전의 개념
자율주행은 승객의 조작이 필요 없이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그 시작은 1960년 벤츠에서 시작해 나날이 발전해 왔습니다. 미국자동차기술학회가 채택한 자율주행 발전단계를 확인해 보면 총 6단계로 나뉘며 각 단계에 따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수준 0비 자동 운전자가 전면적으로 모든 조작을 제어, 모든 동적 주행을 조장하는 단계 1운전자 지원 차가 조정 지원 시스템 또는 가속, 감속 지원 시스템에 의해서 실행되지만 사람이 자동차의 동적 주행에 대해서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단계 2부분 자동화 자동 차가 조정 지원 시스템 또는 가속, 감속 지원 시스템에 의해서 실행되지만 주행 환경 모니터링은 사람이 하는 안전 운전 책임도 운전자가 부담 수준 3조건부 자동화 시스템이 운전 조작의 모든 측면을 제어 하지만 시스템이 운전자의 개입을 요청하면 운전자가 적절하게 자동차를 제어해야 하며 그것에 따른 책임도 운전자가 보유 수준 4고도 자동화 주행에 대한 핵심 제어, 주행 환경 모니터링 및 비상시 대처 등을 모두 시스템이 수행합니다만, 시스템이 전면적으로 항상 제어하고있는 것이 아닌 레벨 5 완전 자동화 모든 도로 조건과 환경에서 시스템이 항상 주행하는 현대자동차의 경우 고도 자동화로 차량의 자동화된 시스템이 상황을 인지 판단하여 주행하게 되어 비상시에도 운전자의 개입 없이 차량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한국에서 상용화되는 자율주행 기술
시종시는 한국에서 가장 자율주행을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도시입니다 세종시는 롯데 정보 통신의 교통 약자와 택배, 우편을 옮기는 공공 운송 서비스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버스는 현대 아이오닉 5처럼 4 단계의 자율주행 기술을 채용하고 있고, 운전석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세종시의 5-1 생활권은 스마트 시티로도 유명합니다. 5-1 생활권에는 아주 특별한 도로가 있습니다. 자율주행도로입니다. 이 도로에서는 자율주행차만 운행할 수 있대요. 이 도로를 활용함으로써 시민의 교통 생활에 쾌적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자율주행의 발전과 미래
이렇게 자율주행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의 미래는 어떨지 생각해 보셨나요? 개인적으로 자율주행 발전으로 Mass의 발전과 공유경제의 활성화를 기대합니다. 자율주행을 통해 더 쉬워진 교통 예약과 빠른 교통 서비스는 Mass의 발전으로 이어질 텐데요.
세종5-1생활권처럼 자율주행전용도로 확대도 하루빨리 이루어져서 더 이상 차량소유 없이 자율주행택시를 활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생활을 할 수 있는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