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신화! 이지은 대표 명강의 기부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특강

크라우드펀딩 신화! 이지은 대표 명강의 ‘기부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특강’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트업, 창업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 및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에 관심 있는 분들께 좋은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크라우드펀딩? crowd funding? Crowd(대중)+Funding(자금조달)의 합성어로 크라우드펀딩은 소셜펀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주로 모바일 네트워크,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종류에 따라 크게 ‘후원형’ ‘기부형’ ‘대출형’ ‘증권형’ 등을 목적으로 불특정 다수의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입니다.

업드림코리아 대표 이지은

크라우드펀딩 신화! 이지은 대표 명강의 ‘기부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 특강’ 이번 포스팅에서 전해드릴 좋은 이야기의 주인공은 업드림코리아 이지은 대표입니다.최근 소셜네트워크(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생리대 ‘산들’과 제3세계 어린이들의 그림을 패션에 적용한 브랜드 ‘딜루브’로 잘 알려진 소셜벤처기업 대표입니다.펀딩마다 1억원이 넘어 지금까지 크라우드펀딩 누적 펀딩액은 17억원 이상을 달성했으며 성공한 대표 아이템은 딜롭 유닛백, 다이노 세종 패스포트 케이스. 순한 생리대, 산들 등이 있습니다.

청춘도전기 내일을 잡아라 : 사회적기업인 이지은

크라우드펀딩 신화! 이지은 대표의 명강의 ‘기부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특강’ 딜럽을 통해 발생한 순이익의 30%를 제3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학교, 집, 병원 등의 건축공사 비용 및 교육지원을 위해 기부하고, 산들에서는 소비자가 생리대 1팩을 사면 1팩을 기부합니다.

청춘 도전기 내일을 잡다:사회적 기업가 이· 지은 크라우드 펀딩의 신화!이· 지은 대표 명강의”기부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 특강”클라우드 펀딩으로 성공한 아이템 중대한 대한민국 평범한 남자인 운동 선수였던 그가 어떻게 생리용 냅킨을 만드는 남자가 그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선은 어땠는지 함께 정신이 되었습니다.처음에는 “남자가 생리용 냅킨을 만들면 변태야 “”왜 그런 것을 만들 것인가””남자가 돈을 벌기로 돈의 독이 붙었구나”라는 부정적인 시선을 받았대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지은 대표가 아무도 못 했던 일을 시작한 이유는 인 솔 생리용 냅킨 사건이 컸습니다.(2016년” 인 솔 생리용 냅킨”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시기에 청소년 멘토링을 하던 이· 지은 대표는 저소득층 청소년이 처한 상황을 알고 3억 대출을 받고 생리대 사업을 시작했대요.그리고 2017년에 자금 조달 때문에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서(30일도 지나기 전에)약 1억 3600만원이 모였고 창업 2년으로 기업 가치 20억이 넘는 회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지은 모두의리빙 대표: 내가 생리대를 만드는 이유

크라우드펀딩 신화! 이지은 대표의 명강의 ‘기부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특강’ 이지은 대표의 생리대 회사는 일반 소비자가 생리대 하나를 구입할 때마다 저소득층 소녀들에게도 생리대 하나를 기부하도록 하는 ‘착한 소비’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그리고 기부를 받는 사춘기 소녀들이 지원을 받는다는 느낌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생리대에 ‘비매품’ 표기를 하지 않고 (구입하는 물건과 차이가 없도록) 기부한다고 합니다.세심한 배려, 소비를 통한 올바른 기부문화가 돋보입니다.

클라우드 펀딩의 신화!이· 지은 대표 명강의”기부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 특강”이· 지은 대표는 이런 경험을 담은 클라우드 펀딩 특강과 창업(시작)이야기를 전해특강을 실시합니다.·클라우드 펀딩 특강-위기를 기회로 클라우드 펀딩의 신화. 생생한 스토리를 통한 클라우드 펀딩 성공 노하우-클라우드 펀딩의 핵심 이야기.효과적인 이야기 전개와 성공 전략으로 클라우드 펀딩을 쉽게 이해할 점령하는 노하우·창업·스타트 업을 시작한 동기 부여 특강-한 부모 가정에서 운동 선수를 거쳐서 사회적 기업가가 되는 성공 스토리-창업 2년으로 기업 가치 20억이 넘는 회사를 만든 창업 스토리-청춘 도전기, 기부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 이· 지은 대표의 꿈은 문이래요.우리(회사)가 도움이 안 되는 날이 빨리 왔음 좋겠어요.업 드림 코리아에서 주요 사업 이슈로 다루고 있는 사회 문제가 모두 해결되고 더 이상 우리의 쓸모가 없어지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소망에서 “폐업”를 비전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창업가이자 젊은 사업가의 꿈이라고 보기에는 ‘폐업’ 신기하게 느껴지지만 아름다운 폐업을 꿈꾸는 한 청년 사업가의 꿈을 응원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