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성곤입니다
세계에서 처음으로(부분) 자율주행 자동차 레벨 3의 안전기준이 제정되었습니다. 기술이 개발돼도 제도가 따르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국가 차원에서 자율주행기술을 육성하고 있으나 자율주행 관련 제도도 갖추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선진국의 경우 아직 국내에서는 상용화 전이라 자율주행자동차가 미치는 영향력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없겠지만 자율주행 선진국의 경우 3단계 상용화, 4~5단계 기술개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새해 중국 바이두가 베이징에서 유인 자율주행 택시를 시범 운행했다죠. 국내에서도 올 하반기부터는 3등급 자율차가 출시, 판매되면서 공로로 돌아갑니다. 기술이 개발되고 성숙해짐에 따라 점차 완전 자율화 시대로 접어들 것입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큰 변화는 지금과는 다른 미래의 자동차 부품입니다. 미래 자동차는 마치 전자 제품이라고 하지만 현재 완성차에 쓰이는 부품의 상당 부분을 못쓰게 될 것입니다.’ 이런 변화로 인해 현재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대규모 자동차 부품 산업단지 가운데 변화하고 있는 곳도 있지만, 그러다 망해 버리는 곳도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제조업 기반으로 만들어진 도시의 지역 경제 또한 매우 어려워질 것입니다. 반대로 미래 자동차 부품 산업 단지가 새로운 지역으로 조성되고, 그 지역의 경제가 발전하고, 부동산이 부흥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곳이 어딘지 찾는 것, 또 그러한 곳이 좋은 투자처를 먼저 획득하는 것이 우리의 할 일입니다.
주식 시장은 이러한 기술 변화와 국내외적인 경제 상황에 매우 민감하지만, 부동산은 그렇지 않습니다. 시시각각 민감하게 움직이는 주식시장과 달리 부동산은 이런 변화가 반영돼 영향을 미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국토부 보도자료와 관련된 투자처를 찾으려면 앞으로 자율주행 부품산업단지가 새로 들어설 곳이 어디인지, 거기에 언제, 어떻게, 어느 정도의 규모로 들어설지를 파악하고 투자하기 좋은 물건이 있는지를 찾아봅시다.
어떤 개발 호재는 계획에서 착공까지 아주 일부만 알고 착공에서 준공까지 관심있는 사람을 알 수 있고 완공시 모르는 사람 빼고 다 알 수 있습니다. 기회는 이 과정에 반비례하오니 일찍부터 투자관심지역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좋은 투자처를 선점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자율주행등급 3의 안전기준 제정 국토부 보도자료를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부자 되세요.R=VD -김성건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