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Bloomberg)가 2021년 11월 5일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애플은 Tesla의 전 Autopilot 소프트웨어 책임자인 Christopher Moore를 고용하였습니다.
블룸버그는 Christopher Moore가 전 테슬라의 임원이었던 스튜어트 바워스(Stuart Bowers)에게 보고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2020년 말에 전 테슬라 임원 스튜어트 바워스를 고용했습니다.
스튜어트 바워스(Stuart Bowers)는 테슬라에서 근무할 때 테슬라(Tesla)의 Autopilot 소프트웨어 팀을 담당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online4/222200548789 믿을 만한 소식통의 확인되지 않은 기사에 따르면 자율주행차를 만들려는 애플의 계획이다.blog.naver.com
애플은 5년 넘게 프로젝트 타이탄이라는 코드명을 가진 자율주행 전기차 프로젝트를 조용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슬라(Tesla)에서 Christopher Moore의 재임 기간은 Autopilot의 성능에 대한 CEO 엘렌 머스크(Elon Musk)의 주장을 종종 반박하기 때문에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1-11-05/apple-hires-tesla-s-autopilot-software-director-for-car-effort?utm_source=google&utm_medium=bd&cmpId=googleApple Inc . , bolstering its car – development efforts , hired a former engineer from Tesla Inc . who drew controversy this year for remarks about that company ‘ s Autopilot feature.www.bloomberg.com
Christopher Moore는 DMV에 테슬라가 몇 년 안에 레벨 5의 자율성에 도달할 것이라고 마스크의 반복 주장은 비현실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택의 현재 상황은 여전히 매우 불분명합니다.
애플은 캘리포니아에서 소규모 프로토타입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하고 있어요.
https://blog.naver.com/online4/222498862092 애플은 2021년 6월부터 8월 사이에 자체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애플은 자사 차 … blog.naver.com
이 시스템은 주변 환경을 감지하기 위해 캠코더나 LiDAR 레이더에 의존하는 것으로 믿어지고 있습니다.
한동안 애플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만 주력했습니다.
하지만 2019년경 애플이 다시 한 번 실차 제작에 눈을 돌렸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2021년 2월에는 포르셰(Porsche)의 섀시 개발 부사장을 포함해 다른 자동차 회사 고위 임원들을 고용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online4/222229810581 애플은 Project Titan 자동차 생산 소문이 거의 매일 루머로 재생산되자 포르쉐의 섀시 개발 부사장을 활용… blog.naver.com
하지만 타이탄 프로젝트는 2021년 초 전 리드 더그필드가 애플을 떠나 포드로 가면서 큰 차질을 빚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타이탄(Project Titan)은 2021년 초 전직 리더였던 더그 필드(Doug Field)가 애플을 떠나 포드(Ford)로 자리를 옮기면서 큰 차질을 빚었습니다.
https://blog. ‘naver.com/online4/222498856273’ 포드는 애플의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애플의 임원 더그필드(Doug Field)를 자동차 회사의 첨단… blog.naver.com
애플은 애플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차량을 실제로 제작하는 조립 파트너와 협력할 예정입니다.
2021년 6월 애플은 애플카 배터리 업체를 물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ttps://blog.naver.com/online4/2225456297522021 년 여름에 애플이 중국 CATL 및 BYD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공급을 위해 협상 중이라… blog.naver.com
물론 중국의 배터리 제조 업체는 애플과 협상을 마무리 짓지 못했다고 합니다.
주요 아이폰 조립업체인 폭스콘이 자동차 계약사가 되는 데 관심을 보인 만큼 애플과 폭스콘도 애플의 애플카 사업에 협조할 수 있다는 추측은 당연한 일입니다.
애플의 전기 자율주행차 계획인 타이탄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거의 10년이 지난 2025년까지는 실제로 애플카(Apple Car)가 실현되리라고는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고 언론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아이팟에서 아이팟으로 변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애플카를 저희가 미리 주문할 수 있는 시기는 아직 한참 지나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떤 대변혁이 와 테슬라를 애플이 인수한다면 그 시간은 빨라질 텐데 지금은 테슬라가 애플의 인수를 원하는 것보다 애플페이가 한국에서 지원되기를 바라는 것이 더 현실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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