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운전연수 실전에 필요한 도로연수

마케팅 회사에 근무하다가 제 고객이 늘기 시작하면서 프리랜서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브랜딩하는 기술을 배우고 고객의 니즈에 맞게 마케팅을 해주는 재미에 빠져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어느새 이곳저곳에서 많이 찾아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사는 지역 위주로 작업을 했는데 지금은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 와주셨어요. 하지만 문제는 제가 차를 운전할 수 없어서 그 많은 마케팅 자료를 싣고 갈 수 없다는 거였어요. 하지만 너무 좋은 기회가 많이 생겼고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운전을 빨리 배워야겠다고 생각해서 #검단운전연수 #검단도로연수업체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검단운전연수업체를 알아보면서 바로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 있는 곳에서 교육을 받고 싶었습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저는 정말 간절했어요. 그리고 저는 시간이 돈이기 때문에 방문 교습으로 진행되는 곳이라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조건을 엄격하게 생각해 보니 제1 드라이브라는 곳이 있었습니다.

리뷰도 대부분 좋은 편이고 방문 레슨까지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담받는 김에 전화를 해봤는데 제 상황을 말씀드렸더니 제가 주행해야 하는 부분에 맞게 교육 진행도 가능하고 필수 커리큘럼 과정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다른 곳에서도 상담을 받아봤는데 자체 커리큘럼 내에서 교육이 가능하고 수강생이 요청하는 부분을 커리큘럼에 반영할 수 없다는 곳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최대한 제 상황에 맞게 배려해주시는 모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솔직히 내 돈 주고 배우는데 만족하지 못하는 서비스를 받으면 기분이 별로 안 좋잖아요. 게다가 저도 사회생활을 하는 입장에서 이렇게 대화가 통하지 않는 곳이라면 연수교육을 받을 때도 미래가 밝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업체를 정하기가 쉬웠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저는 3일 일정도 조정하고 예약까지 마쳤습니다.

첫 번째 교육일에는 기본적인 조작법부터 배워봤습니다. 이글을읽는사람들은분명운전이미숙해서운전연수업체를알아보고들어왔을텐데기본조작법엑셀브레이크위치를알고있는정도라면굳이기본조작법을배울필요가있는지,교과과정에왜들어가있는지이런생각을하시는분들이있을것입니다. 그렇게 예상하는 이유는 내가 그랬기 때문이야. 하지만 오히려 기본 조작법에 대해 배우는데 정말 제가 아는 그 기본 조작법인가 싶을 정도로 낯설고 그만큼 모르는 부분에 대해 채워가는 과정이었기 때문에 저에게는 정말 알찬 수업이었습니다. 특히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팁도 이때 많이 알려줬어요.

또한 메이커의 차에서 주행 연습을 하면 좋은 것이 보조 브레이크가 달려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겁이 없는 편이라 이 부분이 가장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어요. 역시 예상대로 겁내지 않고 액셀을 밟은 저는 도로에 나오자마자 사고를 낼 것 같아 선생님이 보조 브레이크를 잡아주셨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몇 번 주의를 받으면 겁을 많이 먹지 않았던 저도 주행은 항상 긴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을 딸 때 도로주행 연습을 했던 것과는 차원이 달랐던 게 도로주행에서는 미리 코스를 봐둔 곳에서 연습을 하고 시험을 보는 건데 연수는 완전히 실전이었거든요. 돌발상황도 생각보다 많았어요.

둘째 날 수업 때는 제가 가고 싶은 곳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저에게 마케팅을 의뢰한 고객이 있는 사무실이었는데 임대 사무실이 모여 있는 곳이라 항상 길이 막혔던 걸로 기억했거든요. 고객님 사무실로 가기 위해 택시를 타고 간 적이 있었는데 여유롭게 출발해도 항상 시간에 쫓겨 도착했어요. 이렇게 연습을 해서 실전에 적용시켜서 운전을 해야 하는 길이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은 곳이었기 때문에 더욱 운전 연수의 필요성이 절실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도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평일 낮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역시 사무실이 밀집되어 있어서인지 도로가 혼잡했습니다.

그래도 1일차 수업 때 차선을 자연스럽게 타고 핸들링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열심히 배워놔서 그런지 2일차 교육에서는 첫 길이었음에도 조작을 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만약 조작 방법도 어색했다면 정말 도로에 갇혀버렸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쨌든 차를 조작하는 것은 나름 자연스러웠지만 도로를 보는 방법을 몰라서 그게 가장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 때문에 연수를 하는 거죠? 도로를 꾸준히 익히며 연습을 하는 것은 선생님이 지도를 잘해주셔서 생각보다 힘들지 않게 주행하고 도착지까지 무사히 갈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1일차 수업 때 차선을 자연스럽게 타고 핸들링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열심히 배워놔서 그런지 2일차 교육에서는 첫 길이었음에도 조작을 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만약 조작 방법도 어색했다면 정말 도로에 갇혀버렸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쨌든 차를 조작하는 것은 나름 자연스러웠지만 도로를 보는 방법을 몰라서 그게 가장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 때문에 연수를 하는 거죠? 도로를 꾸준히 익히며 연습을 하는 것은 선생님이 지도를 잘해주셔서 생각보다 힘들지 않게 주행하고 도착지까지 무사히 갈 수 있었습니다.

셋째 날에는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주행하면서 다른 고객 사무실이 있는 곳으로 가봤는데 큰길과 달리 이면도로에는 신호등이 없거나 보행자가 다니는 길도 많이 있어서 주변을 많이 살펴봐야 했습니다. 그래서 운전 피로도가 확실히 전에 교육받았을 때보다는 높은 편이었어요. 그래도 선생님께서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셔서 저도 지치지 않고 열심히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검단 운전 연수를 3일간 마치고 나서는 차를 구입해 꾸준히 연습해 보았습니다. 3개월 후 프로젝트이긴 하지만 다른 지역에서의 프로젝트도 고민 없이 스케줄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운전연수 #도로연수 #방문 #여성 #자동차 #개인 #출장 #초보자 #자동차 #장롱면허 #도로주행 #시내 #비용 #가격 #학원 #연습 #인천 #서구 #인천시 #신도시 #검단교차로

error: Content is protected !!